김혜림
Red Complex
Lee, Mi Jung 이미정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22 3층 갤러리아트사간
02) 720 -4414
www.artsagan.com
이미정 작가님은 2010년부터 도예와 회화의 장르를 넘나들며 작업을 하고 있는 분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레드 콤플렉스를 '빨간 것'으로 묶어 말할 수 있는 온갖 금기시 되는 것들에 대해 그의 실체보다 확대된 공포심과 거부감이라 보고 이를 표현하여 극복하고자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작가의 시각언어로서 '빨간' 색은 유교적인 세계에서 금지되는 모든 것들을 상징합니다.
작가는 이 세계에서 유구한 역사를 안고 전해져 내려오는 관습적인 생각들. 그런 것들을 비틀고 전복시키기 위해 권위적인 형식들을 이미지나 기법으로 차용하여 이야기합니다. 이미지로써는 권위의 상징인 무궁화의 암술이 비정상적으로 확대되어 성적인 농담으로 치환된다거나, 정숙한 전통 도안들이 발칙해 진다거나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레드 콤플렉스' 전시에는 이처럼 흥미로운 입체 작품들이 다수 전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리겠습니다.
0 0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